본문내용 바로가기

박람회 소개

공지사항

휴대폰 인증 및 간편 인증 오류 시 대처 방안(DNS캐시 초기화)

2024-07-29 13:31

안녕하십니까.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홈페이지 운영사무국에서 안내드립니다.

 

일부 기기의 경우 인증단계 시 팝업창의 about:blank 오류가 나오는 부분은 

네임서버 변경 이후 컴퓨터에 남아있는 DNS캐시가 갱신되지 않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오류 시 대처방안으로 컴퓨터의 DNS캐시를 초기화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DNS 초기화 이후 약 5분 정도 뒤​ 인터넷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 이 외 공용 와이파이 사용, 브라우저 내 팝업 차단 등의 경우에도 일부 인증창이 비노출될 수 있습니다.

   아래 '정부24' 팝업 차단 해제 방안도 추가로 공유드립니다.

    - https://www.gov.kr/portal/faq/3215?srchFaqCtgCd=1003&srchTxt=&pageIndex=1

 

 

■ 인터넷 DNS 캐시 초기화(윈도우)

 

1. 현재 실행 중인 모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합니다.

 

2. '윈도우키'+'R'을 클릭하여 열리는 실행창에 'cmd'를 입력하고 엔터키 혹은 확인 클릭해 주세요.​


 

3. 도스창이 열리면 아래 이미지와 동일하게 ipconfig /flushdns 라고 입력해 주세요.

입력을 완료하셨으면 엔터를 입력해 줍니다.

ipconfig /flushdns (복사 + 붙여놓기 가능)

 

4. 엔터를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DNS 확인자 캐시를 플러시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인터넷 DNS 캐시 초기화(MacOS)

 

1. ​터미널 앱을 실행합니다. 

  - 키보드에서 Cmd + 스페이스바를 누릅니다.

  - Terminal를 입력하고 Return을 누릅니다.

 

2.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sudo killall -HUP mDNSResponder 

 

3. Return을 누릅니다.

 

4. 관리자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Return을 누릅니다.

 

5. 키보드에서 Cmd + Q 를 눌러 터미널을 종료합니다.

 

■ 인터넷 DNS 캐시 초기화(모바일)

 

- 모바일의 경우, '비행기 모드' 전환 시 DNS 캐시 초기화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