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 소개


- 기업명
- 현대카드/현대커머셜
- 대표자명
- 정태영
- 설립연도
- 2001/2007
- 업종
- 여신전문금융업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3 (현대카드 본사)
- 임직원수
- 현대카드 2,459 / 현대커머셜 511명
- 대표전화
- 기업소개
- 현대카드는 2003년 '현대카드 M'을 출시한 이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다양한 상품으로 대한민국 카드 업계를 이끌어 왔습니다. 대표 상품인 '현대카드 M'과 '현대카드 X'의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전 연령대의 회원들을 아우르고 있으며, 프리미엄 카드 시장의 절대 강자로서 국내 최초 VVIP 카드인 'the Black'부터 'the Purple' 'the Red' 'the Green' 'the Pink' 등에 이르는 견고한 프리미엄 카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탄탄한 데이터 사이언스와 브랜딩 역량을 바탕으로 GPCC와 PLCC의 양날개를 단 세계 최초의 카드사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아키텍트 오브 체인지(Architect of Change)’라는 슬로건 아래 카드 업계의 기준이 될 새로운 상품 체계를 선보였습니다. 이를 통해 카드 시장의 복잡한 혜택 구조와 까다로운 이용조건, 유명무실한 서비스로 인해 회원들이 겪는 불편을 해소하고, 소비자들의 선택은 쉽고 이용은 편하게 바꿨습니다. 지난해 상품 포트폴리오 전면 개편은 현대카드가 1200만 회원을 달성하고 국내 최고 수준의 신용판매 실적을 내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현대카드는 '변화의 설계자'로서 신용카드업의 새로운 룰을 만들고 영역을 확장해나갈 것입니다.
현대커머셜은 현대자동차그룹 상용차 부문의 유일한 캡티브 금융사로 산업금융, 기업금융, 투자금융 전문 기업입니다. 총자산 13조원이 넘는 국내 대표 캐피탈사로 굳건한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산업에 대한 폭넓은 전문성을 기반으로 상용차와 건설기계 할부, 리스 금융 등 고객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며 상용차 금융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산업금융 시장에서의 압도적인 지위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 상용 모빌리티 테크 영역으로도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업 금융에서의 리더십을 기반으로 기업금융과 투자금융의 균형 잡힌 성장을 통해 시장의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고 있습니다. 2018년 2조원 미만이었던 기업금융은 2024년 4조원 규모로 증가했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2조원에 달하는 누적 해외 투자 약정 금액을 기록할 정도로 투자금융 또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5년 핵심 가치를 담아 '엔지니어 오브 그로스(Engineer of Growth)'라는 슬로건을 제시한 현대커머셜은 고객의 성장을 지원하는 엔지니어로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정교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카드·현대커머셜은 단순히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넘어,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을 기반으로 혁신을 주도하는 테크 기업으로 빠르게 변모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독자개발한 고객 초개인화 AI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를 일본의 대표 금융회사인 SMCC(Sumitomo Mitsui Card Company)에 수출하는 쾌거를 이뤘고, '테크 토크(Tech Talk)'를 개최해 고도화된 현대카드의 데이터 사이언스 기술을 알렸습니다. '현대카드 다빈치모텔(DaVinci MOTEL)' 등에서 NFT를 활용한 티켓과 쿠폰을 선보여 NFT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습니다. 현대카드의 PLCC 파트너사 간 데이터 동맹은 더욱 확장되며 강력한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현대카드·현대커머셜은 데이터 사이언스 기업으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하는 테크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기업영상
채용정보
2025 신입 인재 모집
2025.09.01 ~ 2025.09.15
인재상
현대카드·현대커머셜에는 서로 다른 가치관, 배경, 경험을 지닌 인재들이 모여 있으며, 이는 끊임없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현대카드의 가장 중요한 경쟁력입니다.
인력 구성의 다양성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학력이나 전공, 자격증 등 획일적인 역량이 아닌 자신만의 '강점'을 지닌 지원자를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 결과,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만의 전문성과 커리어를 쌓아 온 구성원들이 어우러져 경쟁력 있는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시장 원리에 입각한 자율성과 그에 따른 책임을 강조합니다.
현대카드·현대커머셜은 시장 원리 기반 인사제도를 통해, 다양한 인재들이 스스로 역량을 개발하고 원하는 직무를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합니다.
신입사원은 입사 후 '잡페어'를 통해 본인의 역량과 조직의 비전을 고려하여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부서를 선택하고, 그에 따른 책임감으로 실적을 창출합니다.
'커리어 마켓' 제도를 통한 자발적 인사이동은 직원이 직접 경력을 설계하고 본인의 경쟁력을 높이고, 회사는 조직이 원하는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합니다.
능력과 성과에 따른 보상과 기회를 제공합니다.
현대카드·현대커머셜은 실질적인 성과 기반의 평가와 보상을 통해 임직원의 퍼포먼스와 회사의 경쟁력을 강화시킵니다.
성과에 따른 보상 차등을 통해 우수인재에게 확실한 동기를 부여하고, 직급이나 연차와 무관하게 실력과 리더십 역량을 갖춘 인재에게는 적극적인 승진 기회를 제공하여 현대카드를 이끌어갈 리더로 조기 육성합니다.
모든 인사제도는 일관된 원칙 아래 투명하고 공정하게 적용됩니다.
시장원리 인사제도와 성과주의 기반 보상철학은 데이터 기반의 공정한 평가와 엄격한 자기감시를 통해 신뢰성을 확보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모든 구성원들에게 동일한 절차와 기준을 적용하고, 정책들을 일관된 방향으로 운영하여 조직 경쟁력을 유지합니다.
현대카드·현대커머셜은 회사 전략과 조직 목표에 맞는 문화를 선택하고 조율하는 과정에서 '적합한' 인사 철학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반문합니다.
국내외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목표로, 현대카드·현대커머셜은 전 세계의 인재들과 함께 커나갈 수 있는 회사가 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복리후생
근무 제도
장기 근속 포상
탄력 근무제
육아 휴직
PC-OFF제
자율 복장
사내 동호회
아침식사 제공
점심식사 제공
저녁식사 제공
야근 식대
근무 환경
휴게시설(카페,라운지)
사내 어린이집
스포츠센터(체력단련)
사택(기숙사, 합숙소)
구내식당
사내 병원/약국
사내 편의점
주차장 제공
안마실/안마의자
보상/지원금
자녀 학자금
경조사 지원
교통비 지원
통신비 지원
휴가비 지원
주거비 지원
야간 교통비 지급
육아 지원금
차량구입비
의료/건강
건강검진 지원
직원 의료비
가족 건강검진
가족 의료비 지원
난임 치료 지원
휴가
자유로운 연차사용
경조 휴가
시간제 연차 제도
남성 출산 휴가
금융 지원
사내 대출 제도
주택 자금 지원
대출 이자 지원
교육/개발
사내 교육
어학 교육 지원
자격증 취득비 지원
도서구입비 지원
자기계발비
교육비 지원
워크샵
상담 프로그램 운영
선물
신규입사 축하선물
명절 선물
휴양
휴양소 운영
콘도/리조트 이용
가족 초청 행사
기타
계열사 할인 제공
계열사간교류 활동
채용절차
- STEP 1 서류전형
- STEP 2 필기전형
- STEP 3 면접 전형
- STEP 4 최종합격
채용꿀팁
자기소개서 꿀 TIP!
저희 현대카드/현대커머셜에서는 정형화된 스펙보다 자신만의 강점과 다양한 경험을 가진 분들이 모여있을 때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한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경험한 다양한 상황들에서 어떤 점을 배웠는지 정리하고, 어떻게 성장해 왔는지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강점이 무엇인지 고민해보는 과정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온라인필기시험은 특정 작업을 하는데 알맞은 능력이나, 적응력, 소질 등을 점검하는 적성검사와 지원자의 강점 분야에 대한 지식을 평가하기 위한 특화영역검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인의 전공 분야나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해왔던 과목에 대하여 간단한 리뷰를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필기 꿀 TIP!
온라인필기시험은 특정 작업을 하는데 알맞은 능력이나, 적응력, 소질 등을 점검하는 적성검사와 지원자의 강점 분야에 대한 지식을 평가하기 위한 특화영역검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인의 전공 분야나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해왔던 과목에 대하여 간단한 리뷰를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면접 꿀 TIP!
면접 전형은 면접관의 질문을 정확히 이해하고 그에 맞는 답변을 조리있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의 경험과 생각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할 때 어떠한 방식으로 전달하는 것이 상대방을 설득하고 이해시키는데에 도움이 될 지를 고민해보고 준비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