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채용정보

기업채용정보관

기업명
롯데카드
홈페이지
https://www.lottecard.co.kr/
대표자명
조좌진
설립연도
2002
업종
금융 여신전문업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76(신문로1가, 콘코디언빌딩)
임직원수
1,600명
대표전화
1588-8100
기업소개
롯데카드는 국내 최대의 유통, 서비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신용카드사입니다. 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백화점, 마트, 홈쇼핑, 영화관, 커피전문점 등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갖추고, 고객 생활을 중심으로 금융을 포함한 일상의 다양한 영역에서 차별화된 맞춤형 혜택을 제안하는 '큐레이팅 디지털 컴퍼니'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채용절차

  • STEP 1 서류전형
  • STEP 2 코딩테스트
  • STEP 3 1차 면접전형
  • STEP 4 2차 면접전형
  • STEP 5 최종합격
  • STEP 6 건강검진

채용꿀팁

Q1. 자기소개서 꿀 TIP

자기소개서는 자신이 왜 롯데카드에서 함께 일해야 하는 사람인지를 나타낼 수 있도록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원자의 자기소개서를 통해 지원자의 역량, 가치관 등을 간접적으로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면접에서 지원자를 더 잘 파악하기 위한 기초자료로써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회사와 직무에 대한 이해

자기소개서를 쓰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지원 회사와 직무에 대한 이해'입니다. 지원 회사와 직무에 관해 공부하고 정말 내가 원하는 회사와 직무가 맞는지를 다시 한번 점검해야 합니다. 그 후엔 효과적인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생각해보고, 그 역량 중에 자신이 가진 부분이 잘 보여지도록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사례 중심

자신의 능력은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리더십에 대해서 이야기 할 때는 실제로 팀을 이끌며 일을 진행했던 경험을 통해 자신이 가진 리더십 능력을 작성하도록 합니다. , 거짓되거나 과장되게 작성하시면 안 됩니다.

 

간결한 문장과 단락 구분

자소서는 내용이 많기 때문에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작성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불필요한 조사나 미사여구를 제외하고  깔끔하고 간결하게 문장을 구성하는 것이 좋고, 내용에 소제목을 달아서 자기소개서 내용을 한눈에 들어오게 하는 방법도 추천해드립니다.

 

유의사항

롯데카드에서는 신입 공채 진행 시, 블라인드 채용을 진행합니다. 이에 따라 공채 지원 시, 자기소개서 내용에도 개인의 신상이 특정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성별, 연령, 출신학교, 출신지 등)

 

Q2. 면접 꿀 TIP

면접관은 비교적 짧은 면접 시간 내에 우리 회사에 적합한 인재가 누구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래서 지원자는 면접관의 질문에 대해 답변할 때 본인이 어떤 역량과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지, 왜 이 회사에서 함께 일해야 하는 인재인지를 표현해야 합니다.

 

자기소개서 등 제출자료 숙지

면접이 진행될 때, 면접관들이 지원자들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는 입사 지원 시 제출되었던 자기소개서 등의 자료가 유일합니다

면접관들은 자기소개서 등의 제출자료를 면접에서 지원자를 더 잘 파악하기 위한 기초자료로써 사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면접전에는 본인이 제출한 자료들에 대한 충분한 숙지가 필요합니다.

 

 

지원 회사와 직무에 대한 최신 자료 확인

면접 전 최신 보도자료 등을 확인하여 현재 회사가 어떤 지향점을 가지고 나아가고 있는지, 어떤 문제점을 고민하고 있는지 등을 확인하고 그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면접 중간중간 해당 내용이 활용될 수 있고 마지막 질문 시에도 회사에 깊은 관심을 표현하여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논리와 관점

면접 질문에 정답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또한 실무를 아직 해보지 않은 상태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논리와 관점을 가지고 질문에 답을 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어떤 문제를 접했을 때 본인만의 논리와 관점을 갖추는 연습과 그것을 상대방(면접관)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전달력을 높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좋은 인상을 주는 태도와 자세

과도하게 긴장하거나 자신감 없는 모습은 면접에서 좋지 않은 인상을 주게 됩니다. 면접관과 대화 시, 말하는 사람을 향해 경청하고, 눈을 바라보며 이야기하는 것은 자신감 있고 당당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적절한 제스처는 면접관을 주목시킬 수 있지만, 과한 제스처는 부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기에 유의해야 합니다